{{ 미용실 전화상담 시나리오 }}
*> 1.전화 고객상담의 키포인트
1)알맞는 톤과 밝고 확실한 목소리
2)알맞는 속도,적덩한 억양과 리듬
3)여운을 두는 적당한 간격과 여유
4)개성있는 화법구사
5)감사의 마음과 바른 경어
6)고객의 말을 정중히 듣는 배려.
*> 2.전화 고객상담의 진행
1)송화기에서입을 1인치 정도 떼고 보통 회화조로 분명하게
말한다.
무뚝뚝한 대화법은 삼가할 것.
2)예약을 필기할 수 있도록 필기도구 준비
3)미소를 띄고 이야기 한다.
그러면 자연히 명랑한 분위기가 베어나오며 고객에게
전단된다.
4)고객의 말을 놓치지 않도록 정중하게 주위깊게 듣는다.
5)이야기는 간단명료하게 하고 자세한 용건은
후일 예약으로 약속받는다.
6)예약약속이 되면 그 일시,장소를 다시 한번 물어 확인한다.
7)고객이 거절한다고 해도 인사는 정중하게 예의를
잃지 않는다.
8)고객이 실망을 전해줘도 상심은 금물.
*> 3.기타 전화상담의 노하우 공개
1)질문의 타이밍을 생각한다.
2)평소에 표현방법에 대한 깊은 연구가 필요하다.
3)다양하게 흥미를 유발하고 우리 미용실에 대한 호감도를
높여 인테리어이나 첨단 시술법의 순서를
언급하며 조리있게 말하도록 한다.
4)어떤 종류의 질문이든 모두 받아들인다.
5)실례를 넣어서 말하도록 하고 논리적으로 흥미를 끈다.
6)음성의 고저,강약,억양등으로 항상 변화를 주어 살아
움직이듯 설명한다.
7)내세울 요소( 아동컷트 전문점,첨단 메디칼 케어 전문점)
를 예고하고 말하는 내용의 주안점을 밝힌다.
8)상담 고객및 미용시술 패턴의 이해를 확실히 해주면서
구체적으로 진행하고 주안점은 반복한다.
9)상담 고객및 교육생의 시각에 불쾌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며 시원스럽게 예약시간을 제시하라.
10)이야기에 변화를 주고 여운을 남기고 끝맺어라.
4.쀼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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